friction shaft
YR-703 - 저텐션용 에어 프릭션 샤프트
- FEATURES
YR-700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낮은 공기압에서 코어클램핑이 풀려서 저텐션작업이 불가능했던 문제’를 러그에 전달되는 공압면적을 늘려서 클램핑힘을 기존대비 5배 이상으로 증폭시켜 해결한 제품입니다.(특허출원중)
스릿팅 폭: 66mm / 측정 원단 외경 : Ø100mm
이 덕분에 한 채널의 에어주입으로 클램핑과 토크조절이 가능하여 기존 설비의 에어샤프트 / 프릭션 샤프트를 설비개조 없이 대체가능하며, 0.05MPa 정도의 낮은 에어가 주입되었을 시에도 강한 힘으로 릴코어를 잡는 동시에 원단폭 66mm 기준 5N의 약한 텐션으로 원단을 잡아당길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제품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각 프릭션 코어 내부에 설치된 2개의 베어링 덕분에 런아웃이 발생 하지 않으며, 원단이 불규칙하게 가다서다 하면서 감기는 현상인 Stuttering 까지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공압에서도 내구성과 토크가 강화된 마찰소자를 적용 함으로 1달 주기로 오버홀이 필요했던 기존 샤프트 대비 8배의 메인터넌스 주기도 달성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마찰을 일으키는 부품이 테프론 코팅이 된 상태로 축 내부에서 선접촉을 하는 YR-700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기 때문에, 면접촉으로 마찰계수 조절을 하는 타 제품에서 발생하는 분진이 발생이 현저히 적고, 이마저도 방진 메어링으로 격리되어 있어원단 오염을 원천차단 가능합니다.
또한 구조가 간단하여 고장율이 낮고 자가수리가 가능합니다.
<주 사용처> : 20 μm 이하의 이차전지용 분리막의 스릿팅 리와인딩.
국내특허등록번호 : 1024129130000
미국특러등록번호 : US 12,060,246,B2
<제품사양>
3인치 | 6인치 | 단위 | 비고 | |
제작가능직경 | ø75.5 | ø151 | mm | |
릴코어 내경범위 | ø75.5 ~ 78 | ø152 ~ 155 | mm | |
각 마디의 토크편차 | ±7 | % | ||
작업가능한 원단의 장력 | 5 ~ 25 | 10 ~ 50 | N | 원단폭 66mm 기준 |
최소절단폭 | 25.5 | 32 | mm |
[간단한 수리구조, A/S 영상]